소루쟁이 샴푸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자외선으로 인한 두피열이다?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은 두피열을 올리는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이다.
탈모인의 두피온도 측정결과 머리 위쪽으로 열이 몰려 있다. 심한 부분 같은 경우에는 37℃로 열이 굉장히 몰려 있는 상태이다.
특히 정수리 쪽으로 온도가 37.3℃ 로 굉장히 높다. 이 분은 특히 정수리 탈모가 있는 분이다.
두피가 자외선에 의해 뜨거워지면서 모공, 모낭세포가 손상을 입게 되고 그로 인해 머리카락이 탈락되는 현상
실제 탈모 환자의 97%가 가지 있다는 두피열
지루성두피염이란 : 두피 열로 인한 비정상적인 피지 분비로 두피에 염증과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현상
지루성두피염의 가장 큰 원인이 두피열이다. 두피열이 심하면 지루성두피염으로 두피건강이 악화되어 심각한 탈모가 올수 있다.
두피건강을 지켜준 잡초 소루쟁이
두피건강을 위해 소루쟁이 잎을 섭취했다.6개월 복용후 두피열과 탈모가 많이 좋아 졌다. 잡초 중에 생명력이 아주 강한 잡초이다. 양혈지열 :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효능
에모딘이라는 생리활성물질 :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이 원할하게 순환화도록, 열을 내리고 염증을 가라 앉혀준다.
신농본초경에는 소루쟁이는 " 맛은 쓰며 성질은 차갑다. 열을 내리고 습진, 화상 등 피부 질환을 치료한다.
삼육대학교 연구 결과 : 소루쟁이의 항염 작용이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소루쟁이 뿌리 줄기는 약성이 강해서 피부에 쓰고 잎사귀는 먹는데 사용한다.
소루쟁이 물 만드는 방법
소루쟁이를 집근처 노지나 밭에서 채취하여, 깨끗하게 씻고 냄비에 물을 가득담고 소루쟁이 잎을 뚝뚝 잘라서 넣어준다.
물 2L에 소루쟁이 잎 100g 정도를 넣어주고 약 불에 30분 정도 은근히 끓여 준다. 여기에 된장을 채로 걸러 넣어 주면 소루쟁의 역한 맛을 줄여준다. 강불에 10분 정도 더 끓여준다. 냉장고에 넣고 식혀서 시원하게 하여 섭취한다. 두피열때문에 차갑게 식혀서 먹는다.
소루쟁이 샴푸를 만드는 법 : 깨끗하게 세척한 소루쟁이 뿌리를 햇볕에 일주일 정도 바짝 말려준다.
여기에 애기똥물을 넣는데, 애기똥풀은 백굴채라고도 하며 피부염이나 피부궤양 등 통증 진통제로 쓰인다.
물 1L 기준 말린 소루쟁이 뿌리 2: 애기똥풀 1을 넣어 약 불에 2시간 정도 끓여 준다. 건더기를 건져내고 이 약물에 계면활성제를 넣어서 샴푸를 만든다.
소루쟁이 풀과 애기똥풀로 만든 약초 물 3: 천연계면활성제 1 비율로 넣고 5분 정도 섞어준다.
소루쟁이는 약간의 독성을 가지고 있고, 5g 을 넘지 않게 섭취하도록 권장한다.